TREE CLIMBING KOREA

TCK (TREE CLIMBING KOREA) 는 레크레이션 트리 클라이밍의 세계 조직인
TCI (TREE CLIMBERS INTERNATIONAL) 가 인정한 한국 유일의 TREE CLIMBING 조직입니다.
또한 TCI는 세계 최대의 아보리스트 조직인 ISA (INTERNATIONAL SOCIEY OF ARBORICULTURE)
의 레크레이션 부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TCK [TREE CLIMBING KOREA] 는 미국에 본부를 둔 TCI [TREE CLIMBERS INTERNATIONAL®〕대표 Peter Jenkins의 원래의 트리 클라이밍 "기술과 마음 "에 깊은 감명을 받아 일본에 보급한 TCJ 〔TREE CLIMBING JAPAN〕의 일본대표 John Gathright에게서 기술 전수를 받아 2015년에 시작 하게 된 국내 유일 단체입니다.
TCK 는 TCI 에서 유일하게 인정하고, TCK 가 인정하는 자격은 곧 TCI 에서 공인하는 세계 공통 자격이 됩니다.

유사 단체는 TCI 의 대표 Peter Jenkins 이 1983년부터 구축 한 기존의 안전한 TREE CLIMBING 의 "기술과 마음"을 배울 수 없습니다. 이에 유사 단체는 TCI, TCJ 및 TCK와는 무관합니다.

TREE CLIMBING 명칭을 이용한 유사 단체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리클라이밍이란?

지금까지와는 다른 세계관과 만날 수 있는 체험활동

트리 클라이밍 전용 로프와 안장 (안전 지대), 안전 보호 장비를 이용하여 나무에 올라가 나무와 숲, 자연과의 일체감을 맛 볼수 있는 체험 활동입니다.
"나무 위에서‥″ 라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관점에서 숲을 보고, 오감을 사용하여 나무와 자연을 체감하고 자연의 새로운 발견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와 같이 나무에 올라시간을 보내고, 트리 보트 (해먹의 일종)를 이용하여 나무 위에서 야영을 하거나, 조류 관찰 및 자연 관찰을 하는 등, 즐거움은 무한합니다.
트리 클라이밍은 어린이부터 어른, 그리고 챌린저 (우리는 장애를 가지고 매일 노력하는 사람들을 챌린저라고 함)도 나무를 오르는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자신의 힘으로 올라가는 과정에서 용기와 자신감이 솟아 나는 동시에 지금 껏 맛본 적이 없는 만족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트리 클라이밍 체험 활동은 자신에 대한 끝없는 도전이며, 결코 타인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므로 자신의 페이스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입니다.

트리 클라이밍 전용 로프와 안장 (안전 지대), 안전 보호 장비를 이용하여 나무에 올라가 나무와 숲, 자연과의 일체감을 맛 볼수 있는 체험 활동입니다. "나무 위에서‥″ 라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관점에서 숲을 보고, 오감을 사용하여 나무와 자연을 체감하고 자연의 새로운 발견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와 같이 나무에 올라시간을 보내고, 트리 보트 (해먹의 일종)를 이용하여 나무 위에서 야영을 하거나, 조류 관찰 및 자연 관찰을 하는 등, 즐거움은 무한합니다. 트리 클라이밍은 어린이부터 어른, 그리고 챌린저 (우리는 장애를 가지고 매일 노력하는 사람들을 챌린저라고 함)도 나무를 오르는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자신의 힘으로 올라가는 과정에서 용기와 자신감이 솟아 나는 동시에 지금 껏 맛본 적이 없는 만족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트리 클라이밍 체험 활동은 자신에 대한 끝없는 도전이며, 결코 타인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므로 자신의 페이스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입니다.

image

자,함께 나무에 올라보세요!

나무와 친구가 되고, 자연을 소중히 하는 마음을 기르는 트리 클라이밍의 주역은 당신 혼자가 아닙니다. 나무와 숲, 모든 자연 환경이 모든 주역입니다. 트리 클라이밍을 체험 하게 해 주는 나무 "오늘은 함께 놀아 주세요″ 라는 마음으로 숲에 들어갑니다. 트리 클라이밍을 하고 나무와 친구가 되고, 나무에서 내려오고 난 후 마음속에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귀한 '마음'이 자라게 됩니다.

  • 나무등반의 역사

    트리 클라이밍은 미국의 아보리스트 (수목 관리사) 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나무를 관리하고 유전자원을 보존하기 위해 개발 한 기술이며 아보리스트는 ISA (International Society of Arboriculture) 라는 세계 조직이 있습니다. 원래 트리 클라이밍은 아보리스트 기술의 일부였지만, 널리 일반인들에게 레크레이션으로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서, Peter Jenkins (피터 젠킨스) 가 1983년에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TREE CLIMBERS INTERNATIONAL® (TCI) 라는 조직을 설립하고 현재까지 확산 시켰습니다. 이 TCI는 미국을 비롯한 캐나다, 독일, 덴마크, 핀란드,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 대만, 일본 등에 그 동료를 펼치고 있습니다.

  • image
  • image
  • 한국최초의 레크레이션 클라이밍 코리아 [TCK]설립

    한국에 트리 클라이밍을 정식으로 도입한 전문가, 박성배 (TCK 설립자)는 TCI에서 인정하는 레크레이션 트리 클라이밍을 배웠습니다. 그 후, 트리 클라이밍을 통해 사람도 숲도 건강해질 수 있도록 2015년 1월 트리 클라이밍 [TCK]을 설립하였습니다. TCK는 안전하고 즐거운 트리 클라이밍 보급을 위해 전문 지도자 육성에 힘쓰고 있습니다.